문화예술마케팅학과

▣ 교육목표
1. 창의적 융복합 역량을 갖춘 문화예술 전문가 양성
2.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마케팅 관련 지식을 갖춘 문화예술 마케터 양성
3. 현장 실무에 강한 협업 능력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 양성
4. 글로벌 시장을 주도할 문화예술 기획·제작자 양성
▣ 세부교육목표
 1. 문화예술의 융복합 현상을 이해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경쟁력 있는 문화상품을 만들어 내는 전문가 양성
 2. 문화예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기반으로 마케팅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3. 문화예술산업 현장에서 협업을 통한 업무수행 능력이 뛰어난 인재 양성
 4. 전 세계를 무대로 문화예술 기획·제작 분야의 전문가로서 활약하는 글로벌 창의인재 양성

▣ 교육방침
 1. 학생들의 실질적인 전공역량 함양을 위하여 실습 중심의 교육 실시
 2. 산업체와 연계한 현장중심적 교육 실시
 3. 전 세계의 문화예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추도록 교육 실시

▣ 졸업 후 진로
 ● 문화예술 마케터 / 문화예술 기획자 / 문화예술 제작자
 ● 광고기획자 / 광고제작자 / 문화예술 PR 전문가 / 브랜드마케팅 전문가
 ● 공연기획자 / 연예매니지먼트 / 영상크리에이터 / 페스티벌기획자
 ● 패션에디터 / 패션홍보전문가 / 패션마케터 / 패션비즈니스 전문가 / 패션온라인쇼핑몰 운영

▣ 취득자격 종목
 ● 인터넷마케팅지도사 / SNS마케팅전문가 / 브랜드관리사 / 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 / PR전문가(KAPR)인증자격 /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 브랜드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