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제작학과

▣ 교육목표
방송특성화사업, 3D입체영상인력양성사업, WCC사업, 전문대학특성화사업 등을 통해 방송 및 영화 제작 관련 최고의 인프라를 구축한 콘텐츠제작학과는 산학협력체제를 활성화해서 현장 전문인들의 재교육과 장차 현장에 진출을 준비 중인 학생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전문학사과정에서 3년의 비교적 짧은 교육기간으로 인해 실기 위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면, 전공심화과정에서는 3년 동안 충분히 교육하지 못한 이론 관련한 교육을 심화해서 현업에서 일하고 있는 학생들이 자기 분야에서 좀 더 이론적 깊이를 더하도록 교육한다.
▣ 세부교육목표
디지털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력 있고 능동적인 고급 방송인력 양성을 목표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프로젝트식 실무 교육과 깊이 있는 이론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병행함으로써 교육효과 향상에 기여 하고 있다. 방송 현업 종사자의 재교육 및 신규 방송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한 깊이 있는 이론과 현장 실무중심의 3D제작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전문인들의 심화교육과 현장에 진입하기 위해서 보다 전문적인 제작 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이론을 심화하는 위주로 수업이 이루어진다. 단편영화를 넘어 저예산 장편영화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목들(기획, 시나리오, 연출, 촬영, 편집 등)을 보다 심도 있게 강의해 짧은 시간에 제작현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 교육방침
다양한 실습과 이론을 함께 하는 교육이 이루어지며, 이와 관련한 모든 수업들은 산업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업 전문인들이 강의한다. TV, 영화, 뉴미디어 그리고 인접분야의 다양한 예술과 기술을 융합해서 상호간의 시너지를 창출하도록 교육하며 각 과목이 독자적으로 진행되기 보다는 하나의 콘텐츠를 전체적인 시각에서 보다 전문가적인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이 상호협력하면서 진행되도록 한다.


▣ 졸업 후 진로
드라마 PD, 다큐멘터리 PD, CG감독, VFX 특수효과 감독, 구성작가, 예능 PD, 영화기획자, 시나리오작가, 영화감독, 뮤직비디오 감독, CF 감독, 촬영기사, 조명기사, 편집기사, 영화홍보인, 영화평론가 등